구글어스 플래쉬버젼 런칭

3

유석현님의 블로그인 석현블로그(SUKHYUN.BLOG)에 “Google Earth 가 Flash 로?”라는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서비스는 구글 로컬과 윈도우 라이브 로컬의 데이터를 허락없이 해킹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Paul Neave가 만들고 Media Temple에서 후원하는 플래시기반의 지도 서비스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마우스 클릭 몇번이면 금방 익숙해 질 것 같구요, 첫 화면의 다음 메세지가 압권입니다.

Flash Earth is an experimental application using satellite and aerial imagery from Google Local and Windows Live Local without permission.

허락없이 썼다고는 해도 이런 구글 해킹은 이미 오래전부터 성행해 왔던 것이고 구글은 이런 해킹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런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구글에 입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석현님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3 Comments

  1. Pingback: 구글 맵의 해킹 서비스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