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모든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Open APIs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글 맵스(Google Maps)와 구글 어스(Google Earth)입니다. 그 중에서 구글 맵스의 매쉬업 3종세트를 소개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Open API라는 것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또다른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만드는 일종의 레고입니다. 레고를 받은 개발자는 그것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3종세트들은 실제 비지니스에 적용하더라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매쉬업을 만든 의도도 재미로 만든 것 같지는 않군요.
실시간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
ibegin.com은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그것도 놀라웁게도 사진까지 제공하는군요.
온타리오(Ontario)의 술집 정보
The Ontario Beerhunter는 온타리오 주변의 매우 광범위한 맥주 및 와인 상점을 보여줍니다. 사진, 오픈 시간 등이 나와있군요.
미국 전역의 호텔 정보
HousingMaps는 미국 전역의 주요 호텔 정보를 가격별로 제공합니다. 맵에 가격별 풍선이 인상적이네요. 우측의 호텔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그것까지 Ajax로 구현했으면 100점 짜리 서비스가 될 듯 합니다.
아쉽게도 세개의 서비스 모두 아직은 투자단계인 듯 합니다. 혹시 세 곳 중 한곳을 구글이 인수하지 않을까요? :-)
via – BlogTo
4 Comments
Pingback: ologist`s blog , Web & Life
실시간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 이건 정말 대박이군요.
미국지역의 A/S 센터를 매쉬업하여 통일된 구글맵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개인이 만드는 거라 보잘 것 없을 수 있지만 미국에 사시는 분이라면 한번 테스트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구글맵과 야후맵 API를 혼용하여 Socket을 사용한 워랜티 맵입니다.
http://www.warrantymap.com
한번 보시고 판단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Pingback: 재미있는 매쉬업, 트위터 비젼(Twitter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