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구글 어스의 데이터로 네이게이션 제작

2

일본의 제2 자동차 메이커 혼다가 구글 어스의 데이터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인 “InterNavi Floating Car System”을 제작한다고 니케이 전자 Yasuo Tanokura가 기술 전문 CP인 Tech-On에 보도했습니다.

일본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구글이 로컬 데이터(길거리 정보)를 넣는 국가입니다. 구글 맵스와 구글 어스에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하는 나라로는 일본이 유일하고, 중국도 예약되어 있지만, 아직 작업은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이 작업하고 있는 이 데이터를 혼다 자동차에서 자사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사용합니다. 구글이 자동차회사와 작업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폭스바겐 미국법인과의 공동개발을 진행중에 있고, 시연까지 한 바 있습니다.

이번 기사는 아마도 구글과 혼다가 파트너로 협력하는 차원이 이야기는 아닌것 같고, 구글의 데이터만을 혼다가 차용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어스 데이터를 사용하는 혼다의 네비게이션 시스템

구글 어스에서와 마찬가지로 혼다의 이번 시스템에는 위성사진과 로컬 정보가 동시에 나오게 됩니다. 일본 전체 서비스는 아직 가능하지 않고, 도쿄, 나고야 그리고 오사카 주변 20킬로만 서비스된다고 합니다. 전국화 서비스는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via – Telematics Wire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2 Comments

  1. Pingback: Java 한 모금

  2. Pingback: Serious Revenue Community google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