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연관링크에 이은 야후의 임베딩 Y!Q

1

구글의 연관링크(Related Links)가 정식으로 구글 랩스에 리스팅 된 몇일 되지 않아서 야후에서도 비슷한 서비스인 임베딩 Y!Q라는 2005년 2월부터 시작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구글의 연관링크와 마찬가지로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HTML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결과값이 나타나진 않고 있습니다.

구글의 연관링크는 뉴스, 웹페이지 그리고 검색 이렇게 세가지의 결과를 탭을 이용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댄스 비디오 포드캐스트의 우측에 예시로 넣어놓았습니다.) 야후의 임베딩 Y!Q는 검색결과만을 보여주지만, 두가지 옵션 즉 인라인과 컨텐츠라는 형식을 지원합니다. 인라인은 한 라인에 이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라인 코드를 사용하면 문장 중간에 자연스럽게 야후의 검색을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의 연관링크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 형태는 단어에 숨은 광고 링크를 적용하는 Vibrant Media의 광고 상품인 IntelliTXT 와 매우 흡사하고, 야후 뉴스에 적용되어 있는 것과 같은 형태입니다.

사용방법

1. 웹페이지의 헤드태그(head)에 다음과 같은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합니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yq.search.yahoo.com/javascript/yq.js"></script>

2. 원하는 문단을 선택합니다.

3. 태그와 폼을 이용한 Y!Q Form을 삽입합니다.

이 서비스는 웹 퍼블리셔들의 입맛에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퍼블리셔를 위한 Y!Q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via – SEW

Update – Y!Q: Adding Context to Search, 이 서비스는 2005년 2월부터 서비스되었습니다. 지나가다님 감사합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