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플래시 광고

4

구글 웹 엑셀러레이터(Google Web Accelerator)는 구글이 제공하는 프록시 서버로 프록시 서버의 캐쉬를 이용해서 얼마간의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미국 위치에 있는 것과 같이 만들기도 합니다. 처음으로 본 구글 애드센스의 플래시 광고를 소개합니다.

구글이 진행하고 있는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센스(AdSense)는 텍스트,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등 대부분의 광고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플래시와 동영상 광고는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갑자기 뜨는 플래시 광고를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구글 웹 엑셀러레이터 덕분이었는데, 그 광고는 이렇습니다.

애드센스에서 본 플래시 광고

애드센스 광고인데도 불구하고 ads by google이라는 문구가 보이질 않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엑션이 들어가서 플래시가 정지했을 경우 마우스를 올리면 다시 배경이 바뀝니다.

이 광고의 원본을 캡쳐받았습니다. 다음은 광고 원본입니다.

파일 타입 : SWF, 용량 : 5.92KB
저장 URL 링크 : pagead2.googlesyndication.com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4 Comments

  1. 아 그렇군요. 엑셀러레이터를 끄고 난 후 플래시 배너가 없어져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아닌가 보네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2. Google Web Accelerator… 처음 등장때부터 많은 이슈를 달고 있었죠. 개인의 웹히스토리를 모두 Google의 서버에 저장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대표적인 것이었지만.. 사실 인터넷의 모든 정보를 모으겠다는 Google의 야심에 비하면 세발의 피가 아닐지…

    -_- 정말 Google의 견제방안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저도 Google Web Accelerator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한국에서는 GWA라면 별로 차이가 없거나 더 느린 것 같아요. 아무래도 미국에 서버가 위치하니까 같은 한국이라도 미국 갔다가 와야 하니까요.
    저같은 경우는 예전 Google Video가 한국에서 서비스가 안되고 있을 때 GWA를 설치했습니다. 지금이야 한국에서도 서비스가 되니까 별로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개인정보야 저같은 경우 I don’t care 하고 있습니다. ^^

  4. GWA..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만 몇몇 한국 사이트에서의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티스토리, 프리팝, 등… 아마 refresh 체크가 무효화 되는듯.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