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틀리(Writely), 구글 계정에 통합

5

구글이 인수한 웹 워드프로세서 라이틀리(Writely)의 계정이 구글계정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라이틀리는 9월 20일 메일링을 통해 기존의 암호를 쓸 수 없고, 구글계정의 암호를 사용해야 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아직 라이틀리 공식 블로그에는 포스팅되지 않았네요.

라이틀리 공지 인용:

This means you’ll need to use your Google Account password when signing in, not your Writely password (if they’re different).

라이틀리는 초대를 필요로 하는 가입절차에서, 바로 가입을 지난 8월 공지했고, 9월 20일자로 구글 계정에 통합되었습니다.

이로써 가이아 인증으로 시작한 구글 통합 인증의 대단원의 막은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글 계정을 쓰지 않는 서비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툴인 블로거(Blogger) 뿐이고, 계정 작업을 전혀 하지 않는 서비스는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피카사 웹 앨범 정도가 있습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5 Comments

  1. 역시 빠르십니다. 메일함 살펴보고 블로그들 살펴보는데 바로 올라와있군요. 그리고 Blogger.com은 아예 사이트를 리뉴얼하면서 자연스럽게 구글계정으로 통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기존 블로거 계정(구 Blogger)과 구글계정(Blogger Beta) 두가지로 운영되고 있죠. 다른건 큰 문제가 없지만 아마 기존 계정에서 운영되고 있는 Blogger사이트들을 어떻게 구글계정과 연동시키느냐가 관건이 될 듯 싶습니다.

  2. 이삼구글님, 정말 대단합니다.
    방금전까지 writely를 쓰고있었고,
    구글 계정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그사이에 편입되었군요.
    안그래도 오늘 이삼구글님에게 라이틀리 계정 편입에 대해 여쭈어보려 했더니만 ㅎㅎ

  3. 저도 동원훈련을 다녀온뒤 메일을 확인후 라이틀리의 메일을 보고 만세를 불렀습니다.
    라이틀리를 이용할때 맨날 비번이 매번 기억이 안나서 머리가 아펐는데…ㅎㅎ
    통합이 되니 너무 좋네여…

  4. Pingback: 구글 닥스의 공식적인 명칭 확정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