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리더의 이스터 에그(Easter Egg)

1

구글 리더의 업데이트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 이것 저것 사용해 보다가 인터넷의 끝(The End of Internet)이라는 페이지를 봤는데, Nathan Weinberg는 그것을 이스터 에그라고 하더군요. 이스터 에그는 보통 프로그램 제작자가 원래의 기능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기능을 숨겨놓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이스터 에그는 KMPlayer곰플래이어의 게임 기능 등이 있습니다. 구글 리더에 나오는 이 링크가 이스터 에그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재미있는 링크네요.

구글 리더에 추가된 Next 링크를 즐겨찾기에 넣으면 생기는 링크인데, 링크 정보가 없을 때 인터넷의 끝이라는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The End of the Internet(인터넷의 끝)

Congratulations! This is the last page.
(축하합니다. 이 페이지가 마지막입니다.)

Thank you for visiting the End of the Internet. There are no more links.
(인터넷의 끝을 방문해셔서 감사드리며, 더 이상의 링크는 없습니다.)

You must now turn off your computer and go do something productive.
(당신은 컴퓨터를 끄고 생산적인 다른 일을 하셔야 합니다.)

Go read a book, for pete’s sake.
(제발 책 읽으러 가세요)

이스터 에그라고 하기엔 발견하기가 너무 쉽군요.

다음(daum.net)에도 이런 링크가 존재한 적이 있습니다. 하단 1픽셀짜리 투명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 웹사이트 제작자 정보가 나왔었는데, 픽셀은 사라졌지만, 링크는 존재합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재미있네요. 이스터애그는 항상 재미를 주죠 :) ma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중에도 깜찍한 이스터애그들이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인터넷의 끝을 갔다는 경험담이 지구의 끝을 갔다는 신비스런 얘기와 얼추 비슷한 느낌인듯 하네요 잘보고갑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