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닥스(Google Docs), 조만간 런칭

5

구글의 네가지 서비스를 합친 구글 앱스(Google Apps)에 이어, 구글 스프레드시트(Google Spreadsheets)와 라이틀리(Writely)가 결합된 구글 닥스(Google Docs)가 런칭된다고 스티브 브라이언트의 블로그에서 알려왔습니다.

스티브는 블로그에서 구글이 내일 웹2.0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구글 닥스(Google Docs)를 선보일 예정이며, 구글 닥스는 라이틀리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결합(Merge)한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 앱스와의 차이라면, 구글 앱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묶은 것이지만, 구글 닥스는 마치 오피스처럼 하나의 화면에서 라이틀리와 스프레드시트를 동시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구글 닥스(docs.google.com)의 페이지 주소로 접속하면 404 에러메세지가 표시되지만, 파비콘(favicon)을 볼 수 있으며, 로그인 주소(docs.google.com/accounts)도 활성화되었고, robots.txt(docs.google.com/robots.txt)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틀리는 공식 블로그에서 간헐적인 시스템 불안정을 공지했습니다.

Update

현재 구글 닥스 서비스의 접속이 가능합니다.(30님 감사~)

구글 닥스 첫페이지

Update2

라이틀리와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서비스 URL이 모두 구글 닥스로 포워딩됩니다. 그와 동시에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구글랩(GoogleLab) 딱지를 떼고, 정식 베타로 승격되었습니다.

라이틀리의 멋진 디자인은 이제 볼 기회가 없어진 것 같아 아쉽네요.

Update3

테크크런치에 리뷰가 포스팅되었습니다만, 아직 스프레드시트의 마이그레이션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마이클이 조금 서두르는군요. :-)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5 Comments

  1. docs.google.com 지금은 접속이 되네요. 메일함.. 같이 생겼는데, 제가 writely에서 작성하던 문서가 보이는군요. 개인적으로는 writely의 레이아웃이 더 이뻤습니다만…

  2. 앗! 깜짝 놀라서 라이틀리 들어가보니 정말 닥스로 연결되는군요.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쉽네요.

  3. 스크린샷으로 보기에는 용량제한이 없는 폴더식 네비게이션이네요. Thinkfree와 비슷하게 보이는데…(물론 씽크프리는 1G 제한이지만). 저는 구글 서비스에 밀려 씽크프리가 사라질것 같아 조금 안타깝습니다. 씽크프리에 비교해서 구글 닥스는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아니면 구글 닥스에 비교한 씽크프리라던가)

  4. 어허.. 라이틀리 들어갔다가
    어! 하고 와보니 역시 포스팅이 있군요.
    아.. 디자인 아쉬운데요ㅠㅠ
    우측 하단 check spelling안습..

  5. 오히려 이렇게 깔끔하게 변경된게 좋아보이는데요~
    왠지 더 쉬워 보이고,.

    근데 역시 Check spelling 은,. ㅜ.ㅜ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