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크리스마스 로고

2

구글 웹사이트 메인의 로고에 트리가 드리워졌다. 구글의 기념 로고는 당일 새벽(미국 기준)에 바뀌는 것이 통례지만, 이번의 기념 로고는 크리스마스 기념이라기 보다는 트리를 보여준다는 의미인 것 같다.

구글 크리스마스 로고

크리스마스 기념 로고가 이번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또하나의 증거는 로고의 링크를 따라가면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념을 로고는 검색 결과와 연결되어 있지만, 지금의 로고는 독립적인 두들 페이지로 링크가 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번호까지 메겨져 있다.

이 것으로 추측해 보건데, 신년 로고까지 시리즈로 이어질 것이라 예상해 볼 수 있다.

이번 로고는 최근의 복잡하고 다소 추상적이기 까지 한 것과 비교해 본다면, 초창기의 구글 로고와 같이 매우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환영할 만 하겠다.

구글의 로고 제작은 황정목(데니스 황)님이 담당하고 계시고, 20%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제작한다고 알려져 있다.

구글의 공식 로고도 재미있지만, 구글의 비공식 로고를 보여주는 로구글도 한번쯤은 방문해 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2 Comments

  1. RSS에 뭔가 문제가 있으신듯 한데요.
    리더에서든 올블에서든 전부 ????표로 글이 나옵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