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저렴하게 광고하기

4 minute read

국내 포탈사이트 중 엠파스와 다음은 구글 광고가 노출된다. 구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워즈(AdWords)라는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하는데, 조금 더 싸고 저렴하게 광고하는 법은 없을까?

국내에 구글 오피스가 작동하기 시작하면서 애드워즈 영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광고주에 전화는 물론 이메일로 영업을 하고 있는데, 최근 구글 코리아는 애드워즈 광고주를 상대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메일을 발송했다.

  1. 일시 : 2007년 3월 30일 까지
  • 대상 : 이메일을 받으신 AdWords 광고주님 중 광고를 재개하고자 하시는 분
  • 내용 : AdWords 광고를 위한 크레딧 3만원 증정/광고 재개 전화지원
  • 방법
    • 프로모션 참가 의사 및 광고 될 URL을 본 이메일에 회신 (회신 이메일 주소: adwordspromokr@google.com )
    • 이메일 수신 후 AdWords 전문가가 전화를 통해 광고 재개를 도와드리오니 이메일 회신시 수신가능한 연락처를 꼭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프로모션 이외에 기존의 애드워즈 광고주들에게는 5만원의 상품권이 발송됐다는 이야기가 광고주 커뮤니티에서 떠돌고 있다. 이런 행사는 사실 미국에서는 매우 흔한 일이다. 새로 애드워즈 광고를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3만원에 만족해야 할까?

구글의 애드워즈 프로그램은 전세계를 상대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잇점이 있고, 어느 국가에서나 결제가 가능하다. 따라서, 국외의 프로모션 프로그램에 참여를 한다고 해도 허가만 한다면 국내 광고에 이용할 수도 있다.

다음에 나올 내용은 아직 테스트를 해 보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테스트를 해 보면 그 결과를 이 글의 하단에 추가할 것이다.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글 체크아웃으로 결제를 하는 것. 지금 체크아웃 계정을 만들게 되면 10달러의 보너스를 받게 된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체크아웃 계정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지원할 수 없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후에 나올 방법은 상당히 귀찮고, 검증되지 않았다. 그리고, 국내 결제가 아니기 때문에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없다는 점도 고려를 해야할 것이다.

구글 도메인 웹 애플리케이션에는 1년에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 이 시스템을 제공한 회사는 고대디닷컴(GoDaddy.com)라는 도메인 등록 전문 회사다. 이 회사의 도메인 등록비는 상당히 저렴해서, 글을 쓰는 현재 1년에 8.95달러, 연장은 6.95달러를 받고 있다.

미국의 온라인 영업 회사가 그러하듯이 이 회사도 리셀러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리셀러란 나를 통해서 매출이 일어날 경우 수익의 일부를 주는 제휴마케팅을 말하는 것으로, 고대디는 얼마의 돈을 지불하면 리셀러 자격을 부여한다.

고대디닷컴과 구글 애드워즈의 제휴 프로그램

구글과 고대디닷컴의 제휴로 인해, 고대디닷컴의 슈퍼리셀러가 되면 250달러의 애드워즈 캐쉬가 충전된다. 슈퍼리셀러에 드는 비용은 1년에 229달러. 따라서, 그 자체로 21달러의 이익이 생긴다. 그 후에 슈퍼리셀러 계정을 이용해서 프로 리셀러 계정을 생성하고,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200달러의 프로모션 코드를 보내준다. 이런 일련의 작업으로 생기는 총 보너스 캐쉬는 221달러.

부가적으로 고대디닷컴의 슈퍼리셀러는 닷컴 도메인을 리셀러 수익을 포함하면 7달러에 살 수 있게 된다.

P.S.

이런 내용을 읽어볼 때 아마도 다단계 회사의 홍보 내용과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다단계는 웹2.0 수익의 핵심이다. 웹2.0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세개의 회사는 바로 아마존과 이베이, 그리고 구글이고, 이 모든 회사는 이런 식의 수익 공유 프로그램에 익숙하다. 반면, 국내 기업들은 제휴마케팅에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