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한국어 포럼 론칭

1 minute read

솜사탕아이님은 덧글로 애드센스 포럼의 한국어판이 론칭됐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구글 애드센스 한국어 포럼

구글의 포럼은 그룹스를 이용하는데, 애드센스 포럼에서 알 수 있겠지만, 구글만이 제작할 수 있는 카테고리형 포럼으로 만들어졌다. 애드센스 포럼은 일곱개의 카테고리로 분리되어 있고, 각각은 기본사항, 안내, 수입 및 지불, 문제해결, 최적화, 기능 및 제품, 기타로 나뉘어 진다.

애드센스 포럼은 구글 직원이 글을 올리기도 하는데, 구글 직원의 아이디엔 청색 G 마크(아이디 AdSensePro)가 찍혀 있다.

애드센스 포럼 도움말에 따르면, 구글의 공식적인 답변을 들을 수도 있다고 한다.

이 포럼은 AdSense 사용자들이 서로를 돕기위한 공간이지만 가끔 Google 담당자가 AdSensePro라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도움말 및 설명을 올릴것입니다. 그룹에 게시물을 작성하는 Google 담당자는 AdSensePro뿐입니다

구글코리아의 광고팀은 최근들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애드센스 이용자에게 안내 메일을 보내고, 국내 업체에게 애드센스를 운영해 보라는 과감한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이전과 틀린 점이라면, 구글의 공식적인 연락처가 공개되었다는 점이지만, 여전히 전화 연결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물론 이 부분은 인력이 충원되면서 점차 나아질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