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vs 파캔오피씨 파이트
여러 신문에 파캔오피씨의 구글에 대한 특허 소송이 잇달아 나오고 있습니다. 그것을 스물 다섯의 경향 블로그에서 다루어 주셨는데요, 팔글에서는 약간 깊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러 신문에 파캔오피씨의 구글에 대한 특허 소송이 잇달아 나오고 있습니다. 그것을 스물 다섯의 경향 블로그에서 다루어 주셨는데요, 팔글에서는 약간 깊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드디어 프로페셔널이라 할 수 있는 구글 어스와 관련된 내용 두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메일 발송에 대한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머의 골칫거리 중 하나입니다. 일반인에게 메일 서비스를 하는 포탈의 경우 강력한 스팸 필터링으로 인해 메일 발송이 아예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국내 포탈들의 경우 IP를 등록하지 않으면 대게가 메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인수한 웹 기반 워드프로세서인 라이틀리(Writely)도 추천제도를 없애고 즉시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06년 5월 19일자 구글 한국의 공식 블로그인 Google 한국 블로그에 블로그 콘테스트에 대한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이 콘테스트는 별다른 홍보는 하지 않았지만, 구글닷컴의 메인 페이지에 한줄짜리 텍스트 링크로 그 사실을 일반인에게 알렸습니다.
아르킨(Urchin)의 제작사를 인수해서 무료로 만들어 버린 웹 로그 분석기인 구글 분석기(Google Analytics)의 공식 블로그에서 드디어 바로 억세스가 가능하도록 했다는 공지가 포스팅 되었습니다.
구글 블로거닷컴이 기존 시스템과는 별도의 새로운 블로그의 베타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시스템에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고, 대쉬보드(관리자페이지)는 별도로 작동됩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블로거닷컴(Blogger.com)의 베타서비스를 ...
드디어 맥용 피카사 웹 앨범이 론칭되었습니다.
페이지랭크는 구글(Google)이 웹문서에 부여한 점수로, 이 점수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의 순위를 메기게 됩니다. 한국은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미비해서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덜 하지만, 일본을 제외한 외국의 경우는 페이지랭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얼마전 버즈삼구에서는 넷피아의 입장에서 넷피아를 두둔하는 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그 때의 설정이라면, “넷피아가 유지될 때”를 가정해서 지금까지 해 온 영업이나 기술 등등을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비디오(Google Video)의 비니지스 모델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광고, 또 하나는 유료 판매 모델인데, 드디어 광고가 추가되려하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네이버의 지도 API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김유승님이 NGMAP이라는 자바스크립트 매쉬업 코드를 발표했습니다. 이 코드는 네이버 지도와 구글 맵을 클릭으로 전환할 수 있고, 적절하게 좌표와 배율까지 전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