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사 웹 앨범의 최고 경쟁상대는 싸이 미니홈피
현재까지 최고의 웹기반 포토 앨범 서비스는 누가 뭐래도 Flickr입니다. 한국에서는 단연 미니홈피가 포토 앨범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갑자기 출현한 Google의 새로운 서비스, Picasa Web Albums가 가세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최고의 웹기반 포토 앨범 서비스는 누가 뭐래도 Flickr입니다. 한국에서는 단연 미니홈피가 포토 앨범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갑자기 출현한 Google의 새로운 서비스, Picasa Web Albums가 가세하고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의 공식 블로그가 열렸습니다. 그 동안 Analytics의 공지는 그 동안 Support(한국 웹페이지에는 지원)에서 What’s New라는 타이틀로 알려왔습니다만, 새로운 소식이 지원에 들어가 있는 것이 올바르지 않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nmind님의 언급처럼 표준이라는 것은 기술적인 것 보다는 약간은 정치적인 면이 있습니다. 시장이 커지면 보통 미국에서부터 표준화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비영리 단체에서 그러한 일을 하고 있으며, 웹에서는 보통 W3C에서 관련 표준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간간히 외국 블로거에 의해서 Google Earth의 메이져 업데이트가 있었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은 어떻게 적용될까 오랫만에 Google Earth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일모리님은 한국 웹표준의 전도사로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분입니다. 이 글은 어떤 정보가 다른 쪽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쓰여졌으며, 모든 내용은 실전에 적용을 해 본 후 나름대로의 느낌을 적은 것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doyoung님은 Channy로 잘 알려진 윤석찬 팀장님의 웹 2.0의 개념을 정리한 10가지 변화를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웹 2.0이라는 말만 나오면 우려되는 바이지만, 기술적인 내용을 너무 정치적으로 몰고 나아간다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의 계정이 박탈됐다는 글이 다수의 블로거에 의해 여기저기 포스팅 된 적이 있죠. 팔글에서도 그 중 가장 유명한 웃긴대학의 예를 들어서 여러가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Google Blogoscoped에서 언급한 월드컵을 맞이해서 Google의 깜짝 이벤트입니다. 하이브리드 검색을 지향하는 Google이 쿼리를 분석해서 월드컵 결과를 최상단에 보여주는군요. Google의 특이한 월드컵 마케팅을 알아봅니다.
온라인 비지니스의 다단계 시스템인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Affiliate Program)의 선두주자는 미국의 Amazon과 ebay입니다. Google AdSense의 출현으로 자기 물건도 아닌데 AdSense에 광고를 해서 ebay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한 책이 나올 정도이니...
언제부터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블로그에 script태그와 embed태그가 HTML 모드에서 쓸 수 있군요. iframe태그는 아직 사용가능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와 언론의 상생모델에 관해서는 많은 의견이 분분합니다.
기기의 기능 개선과 가격 경쟁만으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없다. 콘텐츠가 답이다. 어서 빨리 MP3P에도 공급과 소비의 현명한 가치사슬이 만들어져야 한다. 콘텐츠를 사슬안에 넣어야만 MP3P는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