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을 편하게 쓰는 두가지 팁
Google은 홍보방법이 공식 문서에도 나와있듯이 서비스를 잘 만들면 소비자가 알아서 전파해 준다라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 때문에 많은 이들이 Google 서비스들을 모니터링 하고 있죠. 대부분의 사소한 업데이트도 블로거들에 의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Google은 홍보방법이 공식 문서에도 나와있듯이 서비스를 잘 만들면 소비자가 알아서 전파해 준다라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 때문에 많은 이들이 Google 서비스들을 모니터링 하고 있죠. 대부분의 사소한 업데이트도 블로거들에 의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Mazda(마즈다)는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로 Miata라는 2인용 로드스터가 유명합니다. Mazda 북미 법인은 Google과 공동으로 MAZDA CX-7 EarthSearch Sweepstakes Game 이라는 이벤트를 발표했습니다.
Google Earth와 환상의 궁합을 만들어 내고 있는 3D 모델링 툴인 @Last사의 SketchUp 개인버젼이 전면 무료화되었습니다. 프로페셔널 버젼은 여전히 미화 495불에 팔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Google의 명칭인 “구글”의 상표권자가 Google이 아닌것으로 팔글의 조사결과 밝혀졌습니다. 한글 표기인 “구글”의 상표권자는 대구 유성구에 사는 공윤옥씨로 특허청 웹사이트에 검색할 수 있으며, 출원이 끝나고 상표 조사보고서까지 수리된 상태입니다.
구글 공식 블로그에서는 4월 24일 자로 구글 웹검색이 테스트 중이라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블로거들에 의해서 간간히 소개된 스크린 샷도 모두 공개를 했는데요, 그 내용을 알아봅니다.
GMail은 대용량으로 런칭해서 많은 호응을 받았고, 작은 업데이트로 완성도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구글의 다른 서비스와 결합을 보여줬는데 하나는 구글 Talk와의 웹채팅으로 결합과 RSS를 보여주는 창이 그것입니다. 또 하나의 결합 서비스인 구글 Calendar와 절묘한 매칭을 확...
구글은 구글 Calendar를 런칭하고 블로거들 사이에서 API 공개에 대한 루머가 돌았습니다. 그렇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공개가 되었고, 그 사실을 구글 단신 뉴스에서 알려드린바 있습니다.
이번 글은 몇가지의 사실을 토대로 한 터무니없는 예측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기자분이 계시다면 조사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거칠게 박탈당한 웃긴대학이 도메인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광고를 몇개로 통폐합하고 체계적인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한발짝 다가...
구글과 오버추어는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만, 그 정보에 나이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성인인지 아닌지를 판독할 방법이 전혀 없고, 성인 판독은 웹사이트 소유주만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과 오버추어는 성인광고가 나오면 안됩니다. 하지만, 예외는 있네요.
구글 Calendar는 많은 블로거들에게 흥미를 오래전부터 유발시킨 프로젝트입니다. 다름아닌 도메인 때문인데요, calendar.google.com이라는 도메인이 예약되어 있다는 증거가 있어서입니다.
팔글 포럼에서 구글 일본의 휴대폰 광고를 간단히 소개한 적이 있는데 드디어 정식 서비스가 된다고 구글 공식 웹사이트에 공지사항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신문 Haaretz Daily는 구글이 이스라엘 학생인 Ori Alon에 의해 발명된 검색 알고리즘을 구매했다고 4월 9일에 보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