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나이키와 Joga 축구 커뮤니티 런칭
독일 월드컵에 발맞추어 구글은 나이키와 공동으로 축구 동호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조가를 런칭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orkut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orkut 회원이라도 별도의 초대장을 받아야 합니다.
독일 월드컵에 발맞추어 구글은 나이키와 공동으로 축구 동호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조가를 런칭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orkut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orkut 회원이라도 별도의 초대장을 받아야 합니다.
3월 17일은 봄을 알리는 첫 행사로 꼽히는 것으로 온통 초록으로 치장되는 아일랜드 최대 전통 행사라고 합니다. 구글은 이 날을 기념하는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에 대한 블로그 중 상위 1,2위를 다투는 블로그인 Philipp Lenssen의 Google Blogoscoped에서 구글이 얼마 전 인수한 웹기반의 워드프로세서 회사 Writely의 초대장을 배부합니다.
많은 초보 블로거들이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팔글의 운영자인 이삼구도 이름으로 구글링을 가끔 합니다. 블로그의 이름으로 검색한 페이지가 늘어가는 재미가 채 가시기도 전에 구글의 낚시에 걸려버리는군요.
Andy Rutledge는 지난 1월 28일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홈페이지(첫페이지를 말함) 디자인의 실수들을 여러가지 각도에서 분석하고,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여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폭스바겐 마국법인은 지난 2월 3일 자사 공식 웹사이트에 구글과 차세대 자동차 네이게이션을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06 CES에서 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팔글에선 스크린샷을 소개합니다.
구글 한국 블로그에서 구글비디오가 한국에 정식 서비스된다고 알려왔습니다. 블로그에서는 국가의 IP를 차단했기 때문에 구글비디오 이용이 불가능했었다고 알려왔는데요, 그것 이상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팔글에서 살펴봅니다.
구글맵은 구글어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도 데이터가 있으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API를 이용해서 똑같은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도 플랫폼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는 서비스 구글맵을 이용해서 색다른 버젼을 구현한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구글 비디오팀은 야후 그룹스의 rss-media 그룹에 rss 피드의 알파버젼을 개시했다고 알려왔습니다. 구글 비디오의 공식 블로그는 비디오를 소개하는 글 위주로 작성되기 때문에 야후 그룹스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웹검색 페이지는 매우 단순하지만, 로고의 다양함은 이루말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합니다. 물론 그 디자이너는 한국인인 황정목씨입니다.
15살에 자신을 굉장한 구글러라고 소개한 한 소년이 구글 뉴스를 속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 내용을 소개합니다.
Garett Rogers은 ZDNET에서 구글에 대한 블로그를 책임지는 컬럼리스트로 많은 구글에 관련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보도하는 분으로 유명합니다. Garett Rogers는 CNAME으로 구글 화성의 존재를 알아내고 ZDNET에 소개했습니다. 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