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구글 맵스를 이용한 메쉬업 3종세트

1 minute read

구글의 모든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Open APIs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글 맵스(Google Maps)와 구글 어스(Google Earth)입니다. 그 중에서 구글 맵스의 매쉬업 3종세트를 소개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Open API라는 것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또다른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만드는 일종의 레고입니다. 레고를 받은 개발자는 그것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3종세트들은 실제 비지니스에 적용하더라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매쉬업을 만든 의도도 재미로 만든 것 같지는 않군요.

실시간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

ibegin.com은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그것도 놀라웁게도 사진까지 제공하는군요.

실시간 토론토의 고속도로 정보

온타리오(Ontario)의 술집 정보

The Ontario Beerhunter는 온타리오 주변의 매우 광범위한 맥주 및 와인 상점을 보여줍니다. 사진, 오픈 시간 등이 나와있군요.

온타리오(Ontario)의 술집 정보

미국 전역의 호텔 정보

HousingMaps는 미국 전역의 주요 호텔 정보를 가격별로 제공합니다. 맵에 가격별 풍선이 인상적이네요. 우측의 호텔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그것까지 Ajax로 구현했으면 100점 짜리 서비스가 될 듯 합니다.

미국 전역의 호텔 정보

아쉽게도 세개의 서비스 모두 아직은 투자단계인 듯 합니다. 혹시 세 곳 중 한곳을 구글이 인수하지 않을까요? :-)

via - BlogTo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