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2006년 만우절 거짓말

3 minute read

이 글은 2006년 구글의 만우절 거짓말을 모으기 위해서 쓰여집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니, 오늘 하루 다 지나갈 때까지 써보겠습니다.

엄청 신기한 구글 애드워즈에 대한 기사를 토대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결국 낚인 것이였더군요.(구글은 내 한시간 돌리도~~)

그런 분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구글의 만우절 거짓말을 모아보겠습니다. 한가지로 출발합니다. 발견하신 분은 제보해주세요. :-)

1.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워즈의 두가지 새로운 이미지 광고

광고 뉴스를 전문으로 하는 adotas는 2560 x 1920과 1 x 1 픽셀 광고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물론 뉴스 출처는 구글 애드워즈 직원들…

2. 구글의 퀀텀 기반 스팸 필터 공개

Firefax Digital은 4월 1일 드디어 구글의 새로운 스팸 필터 기술이 공개됐다고 그럴듯하게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전문기사들이라서 그런지 전혀 구분이 가지 않네요.

3.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룸 서치 런칭

너무하지않습니까? -_-;;

Philipp은 구글이 만우절 웹사이트인 룸 서치를 런칭했다고 알려왔습니다. 스크린샷은 여기에서…

4. Ask의 라임랭크(RhymeRank) 런칭

과거 애스크지브스로 알려진 Ask는 새로운 검색 기술인 라임랭크(RhymeRank)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5. 구글의 큰어머니가 큰아버지와 궁합이 안맞는다?

구글 웹검색에서 쓰는 용어중에 빅대디(BigDaddy)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웹검 알고리즘의 급격한 변화로 검색결과가 매우 많이 바뀌는 증상을 말한 것인데요, David Zuls 그 단어로 기사를 작성했군요. 큰어머니와 궁합이 맞지 않는 버그가 생겼답니다. -_-;; 아마추어라서 그런지 좀 어설프지만 귀엽네요.

6. 구글 로멘스

이것이 공식 구글 만우절 서비스군요. 구글 로멘스. 올해는 좀 약하네요 :-)

구글 로멘스에 나타난 레노버 Thinkpad X.41 타블렛

구글 로맨스에 나온 컴퓨터가 레노버의 ThinkPad X41 Tablet이라고 하네요. 어떤 식으로던 레노버랑 제휴를 할 것 같네요.

7. 구글 맵스에 나타난 외계인

구글 로맨스와 마찬가지로 만우절 공식 서비스입니다. 구글 어스(구글 맵스가 아닙니다.)의 Area51에 외계인을 출현시켰습니다. 실감나게 그렸으면 좋았을 것을…

구글 어스를 실행한 상태에서 area51-aprilfools.kmz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보입니다.

8. 중국이 구글을 사버리다

여기에 대해서는 떡이떡이님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9. 달에 초대형 광고판을 만들기 위해서 구글과 미정부 협의중

영어권 최고의 뉴스사이트인 야후 뉴스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기사님이 혹시 이 글을 보시면 진위좀 알려주세요.

10. 골빈헤커, 구글에 스카웃 제의 받다

올블로그 때문인지 얼마전부터 여러군데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요즘 대대적으로 사람을 모으고 있는 온넷이랑, 첫눈이랑…
좀 되긴 했지만 애플이랑 구글에서도 잠깐 얘기가 나오긴 했었는데 지금도 받아줄지는 잘 모르겠구요..

정말? ^^

기자 분들은 오늘은 푹 쉬시던지 해주세요. 기사 쫓아가다가 주름살만 늘겠습니다. :-p

via - 2.3.4 - Matt Cutts: Gadgets, Google, and SEO

via - 7 - Kevin.Jarnot.com

via - 9 - Meejaboy versus the World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