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을 편하게 쓰는 두가지 팁
Google은 홍보방법이 공식 문서에도 나와있듯이 서비스를 잘 만들면 소비자가 알아서 전파해 준다라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 때문에 많은 이들이 Google 서비스들을 모니터링 하고 있죠. 대부분의 사소한 업데이트도 블로거들에 의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리소문 없이 업데이트 된 괜찮은 팁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Google 개인화 페이지에 Google Reader를 넣자
이 기능이 생각보다 꽤 편리합니다. 그리고, 개인화 모듈도 완성도있게 만들어 졌구요. 무엇보다 Google Reader의 기능 대부분이 자그마한 모듈안에 들어있습니다.
우선, Google Reader에 접속해 보면 최하단에 예전에 단축키 설명이 나오는 부분이 다음과 같이 바뀐것을 알 수 있습니다.
New! View your Google Reader reading list on the Google Personalized Homepage.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의 개인화 페이지에 모듈로 삽입이 됩니다. 삽입된 모듈엔 자신이 등록한 피드가 뜨게 되는데, 스타마크라던지 이미 본 글은 흐리게 나타난다던지, 이전에 정한 라벨을 본다던지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Google Maps에서 설명이 나오는 것과 비슷한 창으로 내용을 보여주는군요.
마우스 휠로도 작동되고, 리스트 갯수 등도 바꿀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Google Video를 피드로 받아보자
Google Video를 방문해보면 RSS를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Google Groups에 따르면 비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되어 있고, 실제로도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서 웹브라우져에 다음과 같은 주소를 넣어보세요.
http://video.google.com/videofeed?type=popular&num=20&output=rss
Google Video에서의 주소 뒤에 &output=rss를 추가하면 결과값의 RSS 피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