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을 편하게 쓰는 두가지 팁

1 minute read

Google은 홍보방법이 공식 문서에도 나와있듯이 서비스를 잘 만들면 소비자가 알아서 전파해 준다라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 때문에 많은 이들이 Google 서비스들을 모니터링 하고 있죠. 대부분의 사소한 업데이트도 블로거들에 의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리소문 없이 업데이트 된 괜찮은 팁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Google 개인화 페이지에 Google Reader를 넣자

이 기능이 생각보다 꽤 편리합니다. 그리고, 개인화 모듈도 완성도있게 만들어 졌구요. 무엇보다 Google Reader의 기능 대부분이 자그마한 모듈안에 들어있습니다.

우선, Google Reader에 접속해 보면 최하단에 예전에 단축키 설명이 나오는 부분이 다음과 같이 바뀐것을 알 수 있습니다.

New! View your Google Reader reading list on the Google Personalized Homepage.

Google Reader의 개인화페이지 모듈 추가 아이콘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의 개인화 페이지에 모듈로 삽입이 됩니다. 삽입된 모듈엔 자신이 등록한 피드가 뜨게 되는데, 스타마크라던지 이미 본 글은 흐리게 나타난다던지, 이전에 정한 라벨을 본다던지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Google Maps에서 설명이 나오는 것과 비슷한 창으로 내용을 보여주는군요.

개인화 페이지에서 본 Google Reader

마우스 휠로도 작동되고, 리스트 갯수 등도 바꿀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Google Video를 피드로 받아보자

Google Video를 방문해보면 RSS를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Google Groups에 따르면 비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되어 있고, 실제로도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서 웹브라우져에 다음과 같은 주소를 넣어보세요.

HanRSS로 본 Google Video의 RSS 피드

http://video.google.com/videofeed?type=popular&num=20&output=rss

Google Video에서의 주소 뒤에 &output=rss를 추가하면 결과값의 RSS 피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Tags:

Categories:

Updat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