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AdSense) API Beta 공개

1 minute read

Google의 핵심 비지니스인 인터넷 광고 프로그램 AdSense의 API가 드디어 베타의 이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AdSense의 공식 블로그인 Inside AdSense에 따르면 이번 API는 웹 개발자 혹은 웹사이트 주인을 위한 수익프로그램으로 블로그 툴을 제공하는 미디어 몹이나 엠파스 블로그 등의 블로거들에게 AdSense를 이용한 수익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API는 Google AdSense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자료를 SOUP와 같은 웹서비스를 이용해서 받아올 수 있고, 게다가 계정을 만들고 유지하거나 통계 데이터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프로그램은 그동안 많은 블로거들이 서비스형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주장했던 것인데, 이번 API의 등장으로 실제 광고 수익을 서비스 업체와 블로거가 일정부분 나눌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현재 개발자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단 지원자의 웹사이트가 하루 10만 페이지뷰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API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는 tistory나 미디오 몹 등 무료 블로그 툴 제공업체가 유력해 보입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은 AdSense를 이용하지 않겠지만, 엠파스는 현재도 Google과 제휴중이니만큼 엠파스 블로그에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올블로그의 플래닛 서비스도 활성화만 된다면 지금의 AdSense 보다는 사용자와 함께하는 API를 이용한 시스템 구축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