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앱스(Google Apps), 스타트 페이지 추가
구글 앱스(Google Apps For Domains)의 정식 한글 명칭이 “Google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네가지 프로그램 - 메일, 메신져, 캘린더 그리고 웹 페이지 작성기로 이루어진 구글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에 시작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스타트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타트 페이지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마법사를 이용해서 첫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구글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의 다섯가지 서비스 모두 사용자가 정하는 도메인 하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짐을 생각해 볼 때, 시작페이지는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겠지만, 없는 것 보다는 좋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스타트 페이지가 점차적으로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의 대쉬보드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팔글에선 세개의 도메인을 도메인용 애플래케이션에 연동시켜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한개의 도메인에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타 것과 마찬가지로 URL을 따로 지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기본 URL은 http://partnerpage.google.com/(도메인) 으로 설정이 되고, DNS를 바꿀 경우 http://start.repl.net 과 같은 도메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평가에 앞서 구글 도메인 애플리케이션의 처음 용도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은 SMB(중소기업) 용으로 개발이 되기 때문에 많은 기능보다는 필요한 기능을 점차적으로 추가하는 성격이 강합니다. 소문으로는 엔터프라이스 버젼이 나온다고 하기도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구요.
이 서비스의 동영상 설명을 Google Blogoscoped에서 알려왔습니다.
이 서비스의 한글화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