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패키지(Google Pack), 스카이프(Skype) 추가
구글이 추천하는 안전한 필수 프로그램을 모은 구글 패키지(Google Pack)에 스카이프(Skype)가 추가되었습니다. 스카이프는 인터넷과 전세계의 유무선 통신망을 연동해서 국가간 시내통화료 정도의 수준으로 통화를 가능케 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패키지에 들어있는 스카이프 프로그램에서의 약관은 딱히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구글 패키지를 위해서 약간의 용어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른 회사”를 “구글, 또는 다른 회사”라고 바꾸는 등의 사소한 것들입니다.
우선 구글 패키지에 추가된 스카이프를 설치하게 되면, 업데이트는 구글 업데이터가 해 주겠죠. 이상한 일이지만, 제 노트북에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데스크톱에서는 제대로 설치가 되더군요.
스카이프(Skype)
국내 통화용으로는 그다지 메리트가 있지 않지만, 국외 통화라면 매우 저렴하게 통화가 가능합니다. 한국내 통화료와 미국에서 한국으로 통화할 때의 통화료가 같습니다. 현재의 통화료는 분당으로 계산되는데, 유선전화가 23.137원이고, 휴대폰이 87.187원이 됩니다. 모두 부가세 포함 가격이군요.(SkypeOut 전화요금에서 전세계 통화료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이외에도 식별 번호를 받아서 수신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문자메세지(SMS)도 보낼 수 있습니다만, 모두 유료입니다. 물론, 스카이프 끼리의 통화는 무료이구요.
현재 스카이프의 한국 영업은 이베이가 인수한 옥션이 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