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엔써(Google Answers), 스톱

1

구글 엔써(Google Answers) 로고구글의 지식인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 엔써(Google Answers)가 더이상의 질문을 받지 않는다고 구글 공식 블로그에 포스팅되었다.

구글 엔써는 구글에 있어서 첫번째 유료 서비스였다. 지식인과는 다르게, 구글 엔써는 질문을 올릴 때 돈을 걸어야 한다. 따라서, 이 서비스는 미국 이외에는 제공되지 않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미화 200불 정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보고서와 다름없을 정도의 대단한 답변을 볼 수도 있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에서 이 프로젝트로 인해서 많은 놀라운 경험과 지식을 얻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구글 엔써는 구글에 있어서 첫번째 서비스 중지라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이전에도 서비스 이전은 있었지만, 이런 식으로 서비스 자체가 사라지는 경우는 구글 엔써가 처음이다.

구글보다는 늦었지만, 유사한 그러나 무료로 시작한 미국의 야후 엔써는 사용자를 계속 늘리고 있다.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1 Comment

  1. Pingback: 구글 2006년 10대 뉴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