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AdWords), 휴대폰 광고 포함

1 minute read

휴대폰 서비스에 대한 구글의 영업이 본격화 되면서, 구글 애드워즈 도움말에 휴대폰에 삽입되는 광고가 추가됐다는 사실을 스티브 터제슨(Steve Terjeson)이 자신의 블로그에 알려왔다.

구글의 휴대폰에 삽입되는 광고는 팔글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정식 서비스가 곧 개시될 것 같고, 만약 휴대폰에 기업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용 웹사이트를 별도로 제작해야 할 것 같다. 물론, 구글은 일반 웹사이트를 모바일 사이트로 변환시켜주는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지만, 그다지 완벽하게 작동하진 않고, 더욱이 상업 광고를 할 정도라면 모바일용 웹을 지원하는 언어로 별도 제작해야 할 것이다.

모바일 광고란 무엇입니까?

모바일 광고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Google을 검색할 때 게재되는 문자 기반의 짧은 AdWords 광고입니다. 사용자를 귀하의 모바일 웹페이지로 연결할 뿐 아니라 광고를 클릭한 후 귀하의 회사전화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위의 내용은 팔글에서 소개한 것과 같다. 다시 말하자면, 구글의 모바일 광고는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되거나, 전화로 바로 연결될 수 있다. 아직은 전화비가 무료라던가 하는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다. 무료 전화의 경우, 구글 맵의 비지니스 광고에는 시범적으로 테스트 되고 있긴 하다.

모바일에 관해서는 구글이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MS도 모바일 검색 서비스 베타(Windows Live Search for Mobile Beta) 서비스를 개시했다.

윈도우 라이브 서치 포 모바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