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체크아웃, 글로벌과 가제트

1 minute read

최근의 구글 행보를 보면 가장 왕성한 업데이트를 보이고 있는 서비스가 구글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센스/애드워즈 그리고 구글 베이스/체크아웃이다.

구글 체크아웃 로고

광고는 이미 구글의 핵심 비지니스 모델이므로 기능개선은 당연하겠지만, 구글 베이스와 체크아웃은 아직까지 눈에 띄는 매출 상승은 보이지 않고 있지만, 차세대 캐쉬카우로 개발되고 있다.

구글 베이스는 전자카다로그와 비슷한 개념인데,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자 하는 모든 물건을 올리고 공유하는 서비스다. 아마존이 구글을 견재하게 만든 바로 그 서비스인 것이다. 체크아웃은 페이팔과 정면으로 충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온라인 결제를 쉽게 해주는 서비스로, 체크아웃이 나오기 전에는 지바이(GBuy)라고 불리우기도 했다.

구글 체크아웃은 최근 미국이 아닌 국가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 옵션이 추가되었고, 개인화 페이지나 구글 데스크톱 혹은 웹페이지에 넣을 수 있는 체크아웃 가제트도 런칭을 한 상태다.

구글 체크아웃의 가제트 버젼

현재 구글 체크아웃은 머천트 즉 판매자로 등록하면 수수료가 2007년 말까지 무료 프로모션이 진행중이고, 연말을 맞아 30불 이상 구매시 10불을 캐쉬백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수많은 머천트 확보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체크아웃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웹사이트 조차 없어도 물건을 사고 팔 수 있게끔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이미 구글은 구글 베이스, 웹페이지 크리에이트, 애드워즈 삼총사를 이용해서 물건을 팔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전자 상거래 솔루션 개발 회사를 위해서 많은 수의 API를 공개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