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구글 맵스를 이용한 메쉬업 3종세트
구글의 모든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Open APIs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글 맵스(Google Maps)와 구글 어스(Google Earth)입니다. 그 중에서 구글 맵스의 매쉬업 3종세트를 소개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구글의 모든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Open APIs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글 맵스(Google Maps)와 구글 어스(Google Earth)입니다. 그 중에서 구글 맵스의 매쉬업 3종세트를 소개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싸이월드에서의 광고프로그램-가칭 애드보드의 제안서가 비공식적으로 유출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Ralrara님에 의해서 blogspot.com의 URL을 사용하는 한글 블로그 전문 메타블로그가 등장했습니다. 전문 사이트는 아니지만 상위 100개의 글을 보여주고, 검색 결과는 구글 블로그 검색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아이트래킹은 사람의 시선이 모니터의 어느 부분을 보고 있는지를 색깔로 보여주는 일종의 실험입니다. 실험팀은 웹의 유저빌러티를 보기위해 구글을 예로 들었는데, 팔글에서는 역으로 광고의 효과에 대해서 언급해보려 합니다.
3월 38일 많은 블로거는 구글 공식 블로그인 googleblog.blogspot.com가 해킹되었다고 알려왔습니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데, 구글의 비공식 블로그인 googlist에서 시간순으로 자세한 사건의 내막이 공개되었습니다.
블로그나 게시판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꾸미는 분에게는 플러그인을 쓰는 것이 훨씬 편하겠지만,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지 않는 웹사이트의 경우는 구글에서 요구하는 사이트맵을 만들기가 꽤 귀찮은 일이 됩니다.
구글 파이넨스의 완성도가 생각외로 탄탄하자 몇몇분의 블로거는 정식으로 개발된 것은 역시 다르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것 마져도 인도의 두 엔지니어에 의해, 그것도 20% 프로젝트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을 재미있는 방법으로 높이는 툴을 제공한 AdsenseBlackList.com은 애드센스 계정을 박탈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구글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는 이유이고, 그것은 애드센스 약관에 명백한 위배라는 것입니다.
구글 맵스가 처음 선보였을 때 거대한 문양을 만들어서 광고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그런 시도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 것은 대단하군요. 아이포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CNET.COM은 Gordon Roy Parker의 유즈넷과 검색결과에 대한 소송에서 구글이 승소했다고 알려왔습니다. 이로서 구글은 이미지검색에 이어 웹검색과 유즈넷까지 합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퍼펙트 10(Perfect 10)이 구글을 상대로 자사의 상업용 이미지의 툼네일(손톱크기의 이미지, 작게 축소한 이미지를 말함)을 만들어서 손해를 끼쳤다는 소송에서 99% 패소했습니다. 다만, 모바일 서비스는 퍼펙트 10과 라이센트 협약을 맺어야 한다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프로그래머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아온 VIM의 개발자 Bram Moolenaar가 구글에 입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