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도메인 등록 서비스, 1년에 10불

1 minute read

구글(Google)이 도메인 레지스터(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허가받은 업체)로 등록된 후 드디어 도메인을 저렴한 가격에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격은 1년에 10불, 원화로 9천원 조금 넘는 돈에 등록을 할 수 있는 꽤 저렴한 금액이고, 구글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또는 구글 앱스)에서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할 수 있는 최상위 도메인은 com, net, org, info 그리고 biz.

domain-service-of-google

참고로, 야후의 등록 서비스는 9.95불, 구글의 다섯가지 최상위 도메인과 더불어, us 도메인도 등록할 수도 있다.

한국에서 저렴하다고 알려진 곳은 호스트웨이로 com도메인의 경우 9,900원에 등록할 수 있는데, 환율상 야후나 구글에서 직접 등록하는 것이 더 저렴하겠지만, 부가세 문제가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우엔 아직까지는 국내 기업을 이용하는 것이 이익일 것이다.

아무튼, 최근 구글의 결제 서비스인 체크아웃이 전세계를 상대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결제가 필요한 서비스들이 하나 둘 구글의 서비스에 추가되고 있다. 최근 피카사 웹 앨범의 결제 부분도 체크아웃의 업데이트에 따라 국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진 바 있다.

구글 도메인 등록은 구글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 신청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