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갯수에 관한 진실
팔글에서는 “프리로그, 구글 애드센스 지원“이라는 글을 통해서 3개 이상의 애드센스 코드의 위험성을 알린 바 있다. 블로그의 특성상 글 본문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을 경우, 광고 코드가 어쩔 수 없이 3개 이상이 나올 수 있는데, 이에 대해서 b4dawn님은 구글에 문의한 결과를 알려주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페이지에 나오는 구글 광고 코드가 3개를 초과한다 할지라도, 광고 자체가 3개만 나올 경우 약관을 위반한 것은 아니다. 구글의 공식 답변을 보도록 하자.
포스트 내에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리스트로 나타날 때 수많은 코드가 포함되어 있더라도, 귀하께서 언급하신대로 실제로 3개 이상의 광고 단위가 노출되지 않는 한 Google AdSense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는 아닙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http://www.google.com/adsense_help 의 Google AdSense 지원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사이트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으실 수 없으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위의 답변을 풀이하자면, 애드센스 코드를 4개 이상 넣는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광고는 세개만 노출이 되는데, 그럴 경우 약관 위반이 아니라는 말이고, 4개가 나온다면 위반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물론, 4개 이상이 나오게 코드를 조작하는 방법은 없다.
스킨이나 템플릿을 테스트 해 보고, 3개만 나온다면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고 해석하면 좋을 것이다.
(b4dawn님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