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매쉬업, 트위터 비젼(Twittervision)

0

트위터 비젼 로고한국에서는 인기가 시들해진 감이 있지만, 영어권 국가의 경우엔 재미있는 매쉬업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매쉬업 서비스는 실리콘밸리에서 차세대 유튜브라 일컬어지는 트위터(twitter)를 위성지도에 보여주는 재미있는 매쉬업, 트위터비젼(twittervision)이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구글 개발자 블로그에 소개되었듯이 데이빗 트로이(David Troy)가 제작했다.

트위터비젼(twitter vision)

트위터는 한국의 미투데이플래이톡과 비슷한 단문형태의 덧글 서비스이고, 컴퓨터나 휴대폰 메세지등을 통해서 서비스되는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툴이라고 할 수 있다.

트위터비젼은 트위터의 덧글 내용을 실시간(정확히는 실시간은 아니고, 약간의 느림 현상이 있다)으로 보여준다. 이 서비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에 가입을 한 후, 지역 정보를 반드시 입력하고, 피드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이 서비스엔 약간 독특한 두가지 색깔의 박스가 대화마다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은 대화가 좋은지 않좋은지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다음 버젼의 데이터로 활용된다고 한다.

Update.
트위터에 대한 정보는 뉴스팩토리를 참고하세요.

About Author

구글 전문 블로그 "팔글-인사이드 구글"을 2003년 부터 운영했으며,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얼라이언스의 기획&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IT 기업들의 생태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등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댓글은 블로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